메인메뉴

소소한 기부 소소한 기부 참여하기

프로젝트 소개

연극 삼고초려

목표금액 105%
보너스보너스
모금기간
2020.08.03~2020.08.30
남은기간
0일
목표 모금액
1,500,000원

프로젝트 상세소개

※ 모금 달성 관련 안내

<소소한 기부>는 예술가의 창작활동 지원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 사업으로,

타 크라우드 펀딩과 달리, 모금 목표 달성에 실패하더라도 모금된 금액은 예술가에게 전달이 됩니다.

기부자들께서는 이 점을 참고하여 기부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젝트 소개

삼국지연의 속 가장 잘 알려진 이야기 중 하나인 <삼고초려> 고사의 현대적 재해석을 통해, 과연 ‘제갈량’은 현재의 일반인인 ‘우리’가 그를 찾아가 미래에 대한 질문을 했을 때, ‘천하삼분지계’에 해당할 만한 그 어떤 현답을 내려 줄지에 대한 작품을 만들고자 합니다.
또한, 20~30대 남성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을만한 소재를 기반으로 하는 만큼, 새로운 관객개발에 대한 기대를 갖고 작품을 준비하려 합니다.

1. 무대공연 : 부산 극장 ( 소극장6번출구 11/6 금 - 11/8 일 ) 무대 공연
2. 영상제작 : 연극 < 삼고초려 > 공연 실황 영상 제작
3. 21년 1월 서울 공연 예정

프로젝트 세부내용

시놉시스 -
서기 207년, 유비는 제갈량을 얻기 위해 관우, 장비 두 아우와 함께 와룡의 초당으로 향한다. 가는 길 위에서 삼형제는 각자의 꿈에 대한 많은 대화를 나누며 초당에 도착하지만 제갈량이 없어 만나지 못한다.
 2020년, 유비는 다시 한 번 형제들과 함께 제갈량을 만나러 간다. 다시 나온 바깥세상은 알아 볼 수 없을 정도로 변했지만 형제들은 변하지 않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걷는다. 그러나 이번에도 제갈량을 만나지는 못한다.
 먼 미래, 제갈량이 초당에 돌아왔다는 소식을 들은 삼형제는 다시 길을 떠난다. 막막한 우주 공간을 유영하며 결국 도착한 초당에서 만난 제갈량은 유비와 형제들에게 솥발처럼 흔들리지 않는 형세로 삶(우주) 위에 서 있을 수 있는 계책을 제시한다.

주제 -
공연은 전통적 다이얼로그 형식으로 시작, 현대의 영상과 SNS등을 이용한 소통, 후반부의 몸짓을 통한 퍼포먼스를 통하여 ‘대화’와 ‘소통’의 근원적 의미와 그것이 인간의 삶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진중하지만 가벼운 톤으로 그려내려한다.

공연 세부 -
1장(과거, 207년)은 삼국지속 인물을 그대로 재현한 의상과 분장을 한 배우들이 전통적 대화극 형식으로 장면을 진행, 캐릭터 코미디의 진수를 보여주려 한다.
 2장(현재, 2020년)의 배우들은 분장은 그대로이나 의상이 현대복이다. 초당을 향해 가는 길에 V-log등 라이브방송을 진행하거나, 인물들 각자가 SNS를 이용하여 서로 소통하는 등 변화한 소통의 ‘방식’과 그에 대한 소회를 풀어내려 한다.
 3장(미래, 먼미래)의 ‘초당 가는 길’은 우주공간이다. 배우들은 우주를 유영하며 가장 원시적인 방법인 ‘몸짓’으로 밖에 소통할 수밖에 없다. ‘우주유영’이라는 퍼포먼스를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하여 와이어 액션등의 물리적 방법 이외에도 다양한 카메라 워킹과 촬영기술등을 동원, 우주 공간을 실감나게 표현해내려 한다.


기부금 활용 계획

연습실 대관료 의상 및 소품제작비용
공연장 대관료 및 세트제작 비용



리워드 계획

1. 부산 공연 관련 소정의 상품 & 프로그램북 선물
2. 서울 공연 (21년 1월 예정) 관련 소정의 상품 & 프로그램북 선물
* 1번과 2번 중 택 1
3. 공연 실황 영상 무료 관람 링크 제공 (기간제)
4. 극단 프로젝트 그룹 연희 공방 차기 공연 관련 소정의 상품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