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소소한 기부 소소한 기부 참여하기

프로젝트 소개

100주년 3.1운동 기념음반 [빛이 되리라]

목표금액 100%
보너스보너스
모금기간
2019.11.29~2019.12.12
남은기간
0일
목표 모금액
2,000,000원

프로젝트 상세소개

※ 모금 달성 관련 안내

<소소한 기부>는 예술가의 창작활동 지원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 사업으로,

타 크라우드 펀딩과 달리, 모금 목표 달성에 실패하더라도 모금된 금액은 예술가에게 전달이 됩니다.

기부자들께서는 이 점을 참고하여 기부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젝트 소개

[빛이 되리라]는 실험다원음악그룹 ‘호모 스피리투스’가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동학농민 혁명’에서부터 ‘독립운동’과 ‘민주화운동’을 거쳐 ‘촛불혁명’까지 이어지는,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로 이어지는 민중의 궐기와 염원을 담은 작품입니다


[빛이 되리라]는 굴곡진 근현대를 거치며 수난을 당한 민중들을 기리는 클래식 연주곡 <혼야(昏夜)>와 끊기지 않고 이어지는 민중의 정신을 노래한 민중가요 <빛이 되리라>로 이루어져 있으며, 여전히 청산되지 못한 친일과 독재의 잔재들을 몰아내고, 대한민국이 바르게 발전해 나아가기를 염원하는 바램으로 만들었습니다.


지난 3월 1일, 100주년 삼일운동을 기리며, ‘서울로’에서 퍼포먼스와 함께 버스킹 공연을 펼쳤으며, 100주년 임시정부수립일인 2019년 4월 11일에도 ‘서울로’에서 두번째 버스킹 공연을 펼쳤습니다. 8월 15일에는 시청에서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이제 100주년 삼일운동의 해인 올해가 가기 전에, [빛이 되리라]를 EP음반으로 발표하려고 합니다. 중들의 염원을 담은 노래인 만큼 널리 공유되길 원하여 무료로 배포할 것입니다. 일제와 독재 아래 고난받은 수많은 민중들과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이름없는 영웅들께 이 작품를 바칩니다.

 

Light3.jpg

 

Light3.jpg



프로젝트 세부내용

[빛이 되리라]음반은 총 4개의 트랙으로 나누어지며 장르는 국악, 클래식, 락 등 다양합니다.

1. 서곡 - 국악 창 (한풀이)

<서곡>은 ‘한풀이’를 시작하는 느낌의  흐느끼는 목소리의 창으로 부터 시작합니다.

2. 혼야(昏夜) - 클래식 (일제에 스러져간 영혼들을 추모)

<혼야(昏夜)>는 일제강점기에 수탈당한 민중들의 아픔을 직시하고 희생당한 영혼들을 위로하고 한을 풀어내려는 10분여곡의 클래식 곡입니다.

3. 빛이 되리라(과거) - 가곡 (동학혁명과 3.1운동)
4. 빛이 되리라(현대) -  락 (민주화운동과 춧불혁명


<빛이 되리라>는 총 4절로 이루어져 있으며, 1절은 동학농민운동, 2절은 3.1운동과 독립운동, 3절은 4.19, 6.10 등 민주화운동, 4절은 근래의 촛불혁명 등을 다루었으며, 오래전부터 나라를 위해 들고 일어나는 민중들의 염원과 궐기 헌신을 통해, 이 나라가 올바른 길로 발전해나가기를 바라는 곡입니다.

민중의 염원을 모은 노래인 만큼, 음원은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배포할 것이며, CD 역시 무료로 배포할 것입니다.


기부금 활용 계획


믹싱, 미스터링, 티져 영상과 CD 제작에 쓰일 것입니다.


리워드 계획

[빛이 되리라] CD음반 2장
음반 부클릿에 크레딧 게제
향후 공연 등 작품 발표시에 초대

 
위로